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맞춤 제작으로 완성한 붙박이장 시공 후기

by 바드삼 2025. 9. 10.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우리 집 옷장, 드디어 맞춤옷을 입다! 붙박이장 시공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5년 새해, 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저는 요즘 완벽하게 변신한 옷방 덕분에 매일 아침 옷 고르는 시간이 얼마나 행복한지 몰라요. 드디어 꿈에 그리던 맞춤 제작 붙박이장 을 설치했거든요! 오늘은 저의 뿌듯한 시공 후기를 여러분과 함께 나눠보려고 해요.

왜 맞춤 제작 붙박이장을 선택했을까?

사실 처음부터 맞춤 제작을 생각했던 건 아니었어요. 그냥 적당한 기성품을 살까 고민도 많이 했었죠. 하지만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었고, 무엇보다 제가 원하는 스타일과 수납 방식을 딱 맞춘 옷장을 갖고 싶었거든요.

공간 활용 극대화

저희 집 안방이 구조가 좀 특이해서, 기성품으로는 딱 맞는 사이즈를 찾기가 정말 힘들었어요. 하지만 맞춤 제작은 공간에 맞춰 빈틈없이 제작이 가능하니까, 버려지는 공간 없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었죠.

나만을 위한 디자인

옷 종류나 수납 방식도 사람마다 다르잖아요? 저는 긴 옷이 많은 편이라 긴 옷 수납 공간이 많이 필요했고, 액세서리나 가방을 보관할 공간도 필요했어요. 맞춤 제작 은 이런 저의 니즈를 완벽하게 반영해서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오래 쓸 수 있는 튼튼함

기성품은 아무래도 대량 생산이다 보니 내구성이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어요. 하지만 맞춤 제작은 좋은 자재를 사용해서 꼼꼼하게 만들기 때문에 오래오래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믿음이 갔어요.

업체 선정부터 디자인, 시공까지!

맞춤 제작을 결심하고 나서부터는 업체를 선정하는 게 가장 큰 숙제였어요. 인터넷 검색도 엄청 하고, 주변 친구들한테 추천도 받아보고, 발품 팔아서 여러 업체를 직접 방문 상담도 받았어요.

업체 선정 기준

저는 업체의 시공 경험, 사용 자재, 디자인 센스, A/S 정책 등을 꼼꼼하게 따져봤어요. 특히 시공 후기가 좋은 업체 를 우선적으로 고려했고, 상담할 때 제 의견을 얼마나 잘 반영해주는지도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디자인 컨셉 정하기

업체를 고르고 나서는 이제 디자인을 구체적으로 정해야겠죠? 저는 미리 옷방 사진을 찍어두고, 원하는 스타일의 옷장 사진들을 스크랩해뒀어요. 그리고 업체 실장님과 함께 상담하면서 제가 원하는 디자인과 수납 방식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어요. 3D 시뮬레이션으로 미리 옷장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시공 과정 엿보기

드디어 시공 당일! 아침 일찍부터 시공팀 분들이 오셔서 꼼꼼하게 작업해주셨어요. 먼지가 많이 날릴까 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게 작업해주셔서 안심했어요. 시공 시간은 대략 8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시공 후에는 꼼꼼하게 청소까지 해주시는 센스!

맞춤 붙박이장, 이런 점이 좋았어요!

짜잔! 드디어 완성된 저의 맞춤 제작 붙박이장이에요! 정말 너무 예쁘지 않나요? 제가 원했던 모든 기능과 디자인이 완벽하게 구현돼서 정말 감동했어요.

수납 공간 효율성 UP!

이전에는 옷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서 찾기도 힘들고, 정리도 잘 안 됐었는데, 이제는 모든 옷과 액세서리가 제자리를 찾아서 깔끔하게 정리됐어요. 특히 긴 옷들을 위한 넉넉한 수납 공간과, 자주 사용하는 가방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나만의 스타일 완성

옷장 디자인도 저희 집 인테리어와 찰떡같이 어울려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은은한 조명까지 설치했더니 옷방 분위기가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어요. 마치 제가 꿈꿔왔던 드레스룸이 현실이 된 것 같아요!

만족스러운 AS

시공 후에도 혹시 문제가 생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1년 무상 AS를 보장해주셔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실제로 얼마 전에 문이 살짝 삐걱거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바로 연락드렸더니 친절하게 와서 수리해주셨어요.

맞춤 붙박이장, 가격은 얼마나 들었을까?

아마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하실 것 같아요. 사실 맞춤 제작은 기성품보다 가격이 비싼 편 이에요. 저희 집은 12자 기준으로, 자재, 디자인, 시공비 등을 모두 포함해서 400만원 정도 들었어요. 물론 업체마다, 자재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에 견적을 받아보는 게 중요해요. 저는 3~4군데 정도 견적을 받아보고,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했어요.

맞춤 붙박이장, 후회는 없나요?

솔직히 처음에는 가격 때문에 고민도 많이 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맞춤 제작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옷을 수납하는 공간을 넘어, 저만의 스타일을 담은 특별한 공간이 생겼거든요. 옷 고르는 시간이 즐거워지고, 옷방에 들어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 같은 변화를 경험하고 있답니다. 혹시 옷장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있다면, 맞춤 제작도 한번 고려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분명 만족하실 거예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아는 선에서 최대한 자세하게 답변해 드릴게요!